안녕하세요, TV AD INDEX입니다.
6월 TV 광고 시장을 주도한 브랜드·채널·프로그램·모델은 누구였을까요?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별 6월 TV 광고 노출 성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본 리포트는 전국 950만 대 셋톱박스 데이터와 4,300만 모바일 데이터로 구성된 'TV AD INDEX' 데이터로 제공됩니다.
※ 주요 분석 지표 ※
- 노출수 (Impression): 광고에 노출된 총 셋톱박스 수(중복 포함)
- 평균 노출(광고당 평균 노출): 광고 1회당 노출되는 평균 셋톱박스 수
1. 6월 브랜드 광고 노출 순위 TOP 20
6월에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겨냥한 브랜드들이 광고 노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트립닷컴(1위)은 오키나와 등 여름철 여행지를 광고 소재로 활용하고, 휴가 시즌에 맞춰 대규모 캠페인 집행하며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주요 맥주 브랜드들도 광고 노출 20위권에 포함되었는데요.
특히, 카스(4위)는 시원함을 앞세운 광고를 대규모 집행하며, 맥주 브랜드 중 광고 노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2. 6월 채널 평균 노출 순위 TOP 20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과 KBO 리그와 같은 특집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상파와 주요 스포츠 채널의 광고 노출이 증가했습니다.특히 MBC(1위)는 6월 대선 개표방송에서 지상파 3사 중 가장 높은 광고 성과를 기록하며, 4개월 만에 1위에 재 등극했습니다.
또한 스포츠 채널 MBC SPORT PLUS(12위)는 KBO 리그 한화 vs. KIA 경기가 있었던 6월 첫째 주에 가장 높은 광고당 평균 노출(31만)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순위가 6계단 상승했습니다.
☞ 광고 노출 상위 [프로그램TOP20]과 광고판을 달군 [광고모델TOP20]까지! 풀 버전 콘텐츠에서 확인해 보세요!
☞ TV AD INDEX의 셋톱박스 실측 데이터 기반의 최신 인사이트 리포트도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